일상다반사/AI 뉴스

[IT 시장 분석] 세계 최대 아이폰 제조 공장 폐쇄

Job생각 2022. 11. 2. 17:20
728x90

중국 당국은 중국의 엄격한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큰 아이폰 공장이 있는 정저우시의 한 지역을 폐쇄했다.

봉쇄는 수요일 시작되었고 7일간 계속될 예정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폭스콘 공장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아이폰 14의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경직된 제로코비드(제로코비드) 정책에 중국인과 기업이 고심하고 있다.

현지 당국은 정저우 공항 경제구역 봉쇄가 즉시 시작돼 11월 9일 정오에 끝날 것이라고 밝혔다.

위챗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공식 공지에 따르면, 대중교통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사람들은 재택근무를 권고했다.

관계자들은 "모든 종류의 규정 위반에 대해 단호히 단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저우는 중국 중부 허난성의 수도이며 약 천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지난 토요일까지 7일간 국지적으로 전염된 167건의 감염을 보고했는데, 이는 지난주의 97건보다 증가한 것이다.

아이폰 14 출시 직후와 크리스마스 및 설 쇼핑시즌을 앞두고 애플에 있어 이번 폐쇄는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졌다.

폭스콘의 정저우 공장은 약 2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애플의 새 휴대폰의 대부분을 생산하고 있다.

화요일 폭스콘은 코 바디 폐쇄 과정에서 근로자들의 이탈로 제조업 중심지에서 하루 보너스를 4배로 늘렸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조립라인 근로자들의 상여금이 하루 400위안(55.02달러, 47.76파운드)으로 인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콘은 또 공장에서 한 달에 25일 이상 일한 사람들은 1500위안에서 최대 5000위안의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11월에 휴가를 내지 않고 "전심전력을 기울인" 사람들은 한 달 동안 총 15,000위안 이상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보너스가 "점차적인 질서 있는 생산을 재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동료 직원들의 끈기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이 공장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집계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지난 수요일 폭스콘은 정저우의 "소수의 직원들"이 "대유행의 영향을 받았다"며 "물자 공급, 심리적 위안, 반응적 피드백"을 제공받고 있다고 말했다.

728x90

"현재 정저우의 전염병 예방 작업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그룹에 미치는 영향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이번 분기의 영업 전망은 변함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 소셜 미디어와 BBC의 중국 특파원 스티븐 맥도넬에 의해 공유된 영상들은 근로자들이 대중 교통에 잡히지 않기 위해 그들의 고향으로 긴 도보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운동장에서 탈출하는 모습이 찍힌 것으로 알려졌다.

샤라는 22세의 노동자는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그와 동료들이 수감되어 있는 것은 "기숙사의 완전한 혼란"이라고 말했다.

 

근로자들은 또한 공장 주변 지역이 며칠째 폐쇄됐으며, COVID 양성 근로자들은 감염을 막기 위해 매일 격리되고 테스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일요일 폭스콘은 "직원들의 생활 편의와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더 이상 공장 근로자들에게 방에서 식사를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귀가를 원하는 근로자들에게 포인트 투 포인트 질서정연한 복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지역이 폐쇄된 후 근로자들이 어떻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폭스콘과 애플은 B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중국의 다른 사업체들은 최근 며칠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에 타격을 입었다.

이에 앞서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니오(NIO)는 동부 허페이(河i)시에 있는 공장 2곳에서 생산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에 그 회사는 10월에 10,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보고했다.

이 수치는 "중국 특정 지역의 Covid-19 상황으로 인한 공급망 휘발성뿐만 아니라 당사 공장의 운영 난제에 의해 제한되었다"라고 말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