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AI 뉴스

[IT 시장 분석] 애플스토어 글래스고, 영국 최초 노동조합 결성

Job생각 2022. 11. 3. 12:22
728x90

글래스고 애플 매장 직원들은 영국에서 최초로 공식 노조 인정을 받았습니다.

GMB 노조의 조직가인 John Slaven은 그것을 전 세계적으로 쓰여지고 있는 "노조 이야기의 강력한 새 장"이라고 불렀습니다.

올해 초 메릴랜드 지점의 직원들은 미국 최초의 Apple 소매 노조를 결성했습니다 .

Glasgow의 Buchanan Street Apple 매장 직원은 이전에 노조 승인이 더 높은 임금을 입찰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pple 관계자는 BBC News에 "우리는 고객과 팀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Apple은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높은 보수를 받는 소매업체 중 하나이며 우리는 소중한 팀원들에게 제공하는 전반적인 지원의 일환으로 업계 최고의 혜택을 정기적으로 개선해 왔습니다."

 

728x90

생활비 위기

지난 6월, GMB에 합류하고 자발적인 노동 조합 인정을 신청한 후 , 상점의 노동자들은 Glasgow Evening Times 에 시간당 약 12파운드를 벌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사람들이 생활비 위기로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급여 인상, 급여 투명성,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Slaven 씨는 수요일의 노조 승인 투표 결과는 상점에서 "활동가와 노동자들의 노고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습니다.

3분의 2의 다수는 노조가 "반고용주가 아닌 친노동자"이며 "노조주의는 모든 직장에서 정상적이고 환영받는 특징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Activision Blizzard, Amazon 및 Google 모회사 Alphabet 과 같은 기술 대기업의 전 세계 노동자들의 노동 조합화 노력이 증가하는 가운데 나온 것 입니다.

지난달 노동당 대표인 키어 스타머(Keir Starmer)는 파업 투표가 50% 기준치에 3표 미만으로 떨어진 후 아마존에 GMB 근로자를 공식적으로 인정할 것을 촉구 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