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AI 뉴스

[IT 시장 분석] 트위터 유료화 추진

Job생각 2022. 11. 3. 07:17
728x90

Elon Musk는 트위터가 확인된 계정을 나타내는 파란색 체크 표시를 원하는 트위터 사용자에게 매달 8달러(7파운드)를 청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440억 달러(380억 파운드) 인수한 후의 변경의 일환으로서 일론 머스크는, 「스팸/스캠을 퇴치하는 것이 불가결하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이름 옆에 있는 파란색 체크 기호는 현재 무료입니다(일반적으로 유명 인물용).

비판론자들은 이 조치가 신뢰할 만한 출처를 확인하는 것을 더 어렵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세계 최고 부자인 머스크는 유료 사용자가 응답과 검색에서 우선권을 가지며 광고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를 차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트위터에 "블루틱 (blue tick) 검증의 오래된 방식을 "영주와 농민 제도"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글로벌 정책 커뮤니케이션의 전 트위터 책임자인 누 웩슬러는 블루에 대한 요금을 도입하는 것은 허위 정보를 발견하는 것을 더 어렵게 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Wexler 씨는 BBC의 Today 프로그램에서 "많은 플랫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검증은 언론인, 학술 연구자 및 일부 사용자들이 허위 정보나 낮은 품질의 정보를 걸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청색 수표를 임대료로 제공한다면 허위 정보를 걸러내고 양질의 정보를 찾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트위터의 이전 파란 체크 표시 방법은 짧은 온라인 신청서 양식을 포함했으며 유명인, 정치인, 언론인과 같이 신원이 사칭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을 위해 남겨졌다.

이 회사는 2009년 부정계좌를 막기 위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비난하는 소송에 직면한 후 이 제도를 도입했다. 2021년 현재 트위터에 확인된 사용자는 약 40만 명이었다.

그러나 머스크는 수년간 이익을 내지 못한 트위터의 사업을 정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

728x90

그는 몇몇 회사들이 그의 지도 하에 이 사이트의 광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 대한 트위터의 의존도를 줄이고 싶다고 말했다.

머스크의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경쟁사인 제너럴 모터스는 지난주 이 사이트의 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다른 주요 브랜드들은 머스크 씨의 변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보면서 플랫폼에서의 광고를 좀 더 조용히 중단했다고 한 대형 광고회사의 미디어 구매자는 BBC에 말했다.

월요일, 세계 최대 광고 회사 중 하나인 IPG는 고객들에게 플랫폼에서의 "신뢰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트위터의 계획에 대한 보다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트위터 광고를 일주일간 중단하라고 권고했다. IPG는 마케팅 예산을 처리하기 위해 세계 최대 브랜드로부터 매년 수십억 파운드를 받고 있습니다.

블루틱 특권에 대한 요금은 월 20달러(18파운드)가 될 수 있다는 당초 보도 이후 회의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플랫폼 상의 많은 사람들은 트위터가 대신 "나에게 돈을 줘야 한다"는 변화에 대한 보도에 대해 쓴 작가 스티븐 킹의 성명에 동조했다.

머스크는 킹에게 편지를 써서 "우리는 어떻게든 청구서를 지불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