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바다거북스프

바다거북스프 문제와 답 모음 #4

Job생각 2022. 1. 10. 14:00
728x90

(더보기를 누르면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 어떤 아이가 산타에게 친구가 가지고 싶다는 소원을 빌며 잠들었다.
다음날 눈을 떠보니 아이의 오른손과 왼발이 절단된 채 침대에는 피 웅덩이가 생겨있었다.
아이는 바로 병원으로 이송되어 어떻게든 목숨을 건질 수는 있었다.
어떻게 된 일일까?
더보기

아이는 선천적으로 오른손과 왼발이 하나 더 많은 기형아였다. 주위의 아이들은 그 하나 더 많은 손발을 징그럽게 여겨 친구가 한명도 없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절제수술을 하고 싶었으나, 가난했기 때문에 수술비용을 마련하지 못해 그대로 살 수밖에 없었다.

그런 중에 크리스마스에 산타가 선물을 가지고 찾아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그러자 다음날 아침, 그 아이의 오른손과 왼발이 절단되어 있었던 것이다. 병원으로 옮겨져 목숨을 구한 그 아이는 주위의 아이들과 같은 신체가 될 수 있었으며, 그 후 친구도 많이 사귀게 되었다.


2. 테스트

수업의 마지막에 선생님은 확인 테스트를 실시했다.
하지만 제대로 대답한 학생에게는 X를, 잘못된 답을 쓴 학생이나 대답을 쓰지 않은 학생에게는 O를 주었다.
"선생님, 그거 반대 아니에요?"
왜 그랬을까?
더보기

이건 컴퓨터 수업으로, 질문은 '자신의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올바른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것은 답으로서는 맞지만, 패스워드로서의 의미는 없는 것.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자신의 비밀번호는 다른사람에게 알려줘선 안된다고 가르쳤다.

그래서 선생님은 제대로 답을 적은 학생들에게 X를 주었다.


3. 절망

A가 바다를 가리키고 있다.
B는 그 쪽을 바라보고 절망한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A는 살인 피해자, B는 형사.

A가 적은 다잉메세지가 밀물에 휩쓸려 지워진 것.

728x90

4. 밤손님

한 도둑이 있었다.
도둑은 도둑질에 성공했음에도 절벽에서 뛰어내려 사망했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도둑은 자전거를 훔쳐 도주했다.

하지만 그 자전거는 브레이크가 고장나 있었다.

빠르게 달리던 자전거는 커브를 돌지 못하고 가드레일을 넘어갔다.


5. 코골이

나는 밤에 몹시 배가 고파 코고는 소리에 모두가 잠이 든 것을 확인한 후, 냉장고 앞에서 밥과 반찬을 급하게 꺼내 허겁지겁 먹었다. 그리고 난 기절했다.
코고는 소리는 여전히 내 귀에 들린채.
왜 그랬을까?
더보기

평소 며느리에 대해 까다로운 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살을 빼라며 강요했고 며느리는 배가고파 모두가 잠이 든 걸 확인한 후 밥을 급하게 먹다가 바로 뒤에서 코고는 소리를 내며 처다보고 있는 시어머니를 발견했다.


6. 산행

남자는 산행을 하다 죽을 뻔했다.
하지만 남자는 그일을 잊을만도 한 20년 뒤, 어째선지 매일매일 그 산을 등산하고 있다.
가족들이 죽을 뻔 한 것을 잊었느냐고 물었지만 남자는 기억함에도 그 산을 올라야 한다고 한다.
남자는 왜 산행을 할까?
더보기

그 때 내가 발을 헛디뎌 산 중턱에서 조난당했을 때, 나는 살려달라고 소리만 지르고 있었고,
희망을 놓을 즈음 아저씨가 와서는 능숙하게 내가 있던 곳의 위치까지 찾아와서나를 제대로 된 길로 안내하고는 왔던길로 돌아가더군
'언젠가 꼭 보답하겠습니다. 이 산에서 다시 볼 수 있겠죠?'
라고 물으니까 뒤돌아 웃으면서
'이제 이 산에는 안올라!' 라며 쿨하게 되돌아 가시더라고
그 얼굴을 잊지 않고 언젠가 꼭 근사한 식사 한끼라도 대접하리라... 생각하며 뚫어져라 그 아저씨의 눈을 보고있었지
그런데, 사람이 원수는 못잊어도 은혜는 까먹어. 한동안 그런일이 있었는지도 기억을 못하고 있었지, 애들을 키우고 직장도 다니고... 그러고는 이렇게 나이를 먹어버린거야
그러고 아침에 출근을 하려 세수를 하던 그 때, 거울에 익숙한 사람이 있더군

그건 나였어. 아니, 그때의 아저씨가 5년정도 젊으면 이렇게 생겼겠더라고.나이도 먹을만큼 먹었고, 그때 내가 조난당한 저녁쯤에 퇴근하여 바로 산으로 몸을 옮긴다는건 엄청나게 힘든일이지만나는 그 산에 올라야해
이제 이 산에는 안 올라야 하니까.


7. 과학실험

한 과학자가 중대한 실험을 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지만, 다른 학자들이 전혀 반응을 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시간이 멈췄기 때문에 아무도 반응을 하지 않은 것이었다.


다음 편에서 계속 추가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