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바다거북스프

바다거북스프 문제와 답 모음 #2

Job생각 2022. 1. 2. 09:10
728x90

(더보기를 누르면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철수와 영희

철수의 부모님은 tv에 나와 연일 대중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었다. 영희는 이런 철수의 부모님을 보고 철수에게 "너희 부모님이 또 뉴스에 나오고 있어!"라고 말했다. 이런 영희의 얘기를 듣고 철수는 더 슬퍼졌다.
무슨 일이 생긴걸까?
더보기

영희가 철수를 납치했다.

 

2. 7인분

1인 1메뉴가 원칙인 식당에서 각각 딸을 두명씩 둔 아줌마 셋이 방문하여 7인분을 시켰다. 직원은 더 시킬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할머니, 엄마, 손녀딸.

할머니, 엄마1과 손녀 둘, 엄마2와 손녀 둘

 

3. 서점

집 근처에 서점이 가까운 시일내에 오픈한다고 한다.
그 소식을 들은 남자는 아주 기뻐했다.
하지만 서점이 오픈했어도, 남자는 그 서점에 좀처럼 가려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남자의 집과 서점이 가까워서 공사 소음이 심했는데, 가까운 시일 내에 오픈한다는 사실을 듣고 공사가 곧 끝날 것이라는 생각에 기뻐하였다.

728x90

4. 미술관

미술관 신입 경비원 A는 야근을 하고 불을 끈 뒤 퇴근을 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출근을 하고, 바로 사직서를 썼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A가 야근하면서 한 그림 액자를 봤다. 다음날 출근한 A는 그 액자를 다시 보려했으나, 이는 창문이었음을 깨닫고 소름이 돋아 사직서를 썼다.

 

5. 늑대인간

A마을에서는 요즘 기묘한 소문이 유행이었다. 밤마다 늑대인간이 마을을 배회하다, 밤에 나온 마을 사람을 물어 죽인다고.
그런데 이 소문이 마을에 퍼지자 소문이 나기 전보다 밤에 나오는 사람이 많아졌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마을사람들은 고민에 빠졌다. 소문이 퍼지고 나서 밤에는 최대한 외출하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몇몇 사람들이 죽임당했기 때문이다. "차라리 밤에는 밖으로 나가는게 어때?" 늑대인간들은 밤이되면 마을 안으로 찾아온다. 그렇다면 늑대가 오기 전에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도피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6. 새해

새해가 되기 10분 전 지하철을 타고 가고 있었다. 도착하기 5분전 어떤 남자가 갑자기 나타나 "당신의 나이는 22세죠?" 라고 물었다. 나는 "네 맞습니다" 라고 대답했다.
남자는 옆에 앉은 사람에게도 "당신의 나이는 50세죠?"라고 물었고 또한 그것도 맞췄다.
이 남자는 그말을 끝으로 새파랗게 질린 얼굴로 놀랐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홀연히 나타난 남자는 타임슬립을 해서 지하철에 오게 됐다. 그는 수명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놀란 이유는 사람들의 수명이 나이와 같았기 때문이다. 몇분 후 지하철에 사고가 나 전원 사망할 예정.

 

7. 외딴 집

나는 친구와 집 근처 산에서 놀고 있었다. 정신없이 놀다보니 산 속 깊이 들어와버려 당황한 우리는 무작정 산을 헤집고 다녔다.
길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인지했을 때 우리에게 저 멀리 있는 집이 보였다.
외딴 집에 밝게 불이 켜져 있는것이 음산했지만, 지치기도 하고 뭐라도 해야겠다는 심정으로 우리는 그 집에 가보기로 했다.
열려있던 문으로 들어가자마자, 나와 내 친구는 패닉 상태로 뒤도 돌아보지 않고 뛰쳐나왔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집 안에는 벽과 바닥에 나와 친구의 이름이 빽빽하게 써져있었다.

 

8. 산장여행

A는 산장에 혼자 여행을 떠났다. 산장 벽면에 사진들이 빼곡히 붙어있었고, A는 사진 속 사람들을 구경하면서 놀다가 자고 일어났다.
다음날 일어난 A는 기절했다.
왜 그랬을까?
더보기

알고보니 사진은 없고 다 창문이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