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할거리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 이모티콘 제출 및 심사 후기

Job생각 2021. 7. 28. 15:52
728x90

패시브 인컴. 불로소득.

 

일하지 않는자 먹지도 말라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

먹지도 않고 일하는 인공지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고, 우리들은 '어떻게 하면 적게 일하고 많이 벌 수 있을지' 고민한다.

 

이번 글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신청에 관한 것이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남보다 먼저 블루오션에 손을 적시는 순간 생각외의 소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요즘과 같은 세상이다.

 

남들보다 그림을 잘그리는것도 아니고 그저 연구실에만 박혀있는 인생이지만, 심심풀이로 시험삼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신청해보았다.

728x90

카카오톡 계정만 있으면 아래 링크에서 누구나 신청해볼 수 있다. 매우 간단하다!

 

https://emoticonstudio.kakao.com/pages/home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제출할 수 있는 이모티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멈춰있는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 큰 이모티콘이 있다.

짐작 가능하다시피, 수요가 많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상대적으로 승인 가능성이 높다.

 

정확하진 않지만 승인될 확률은 5% 이내라고 한다. (나같은 허수 지원자가 많아서 그럴수도 있다ㅎㅎ)

 

적어도 희소성이나 참신성으로라도 승부하기 위해, 기존의 이모티콘 목록을 검색했다.

 

주식 관련 이모티콘

나는 주식 관련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제출해보기로 했고, 검색 결과 약 8개 정도가 현재 판매중이었다.

 

그림 형태의 이모티콘은 있는데 글자형태(텍스티콘)는 없어서, 나는 주식 텍스티콘을 만들어서 한번 내보았다!


내가 제출한 설명 발췌

 

이모티콘 제목 주식티콘

이모티콘 시리즈명 경제티콘

이모티콘 설명

내집마련의 꿈! 이제는 현대인의 필수 재테크로 자리잡은 주식투자의 희노애락과 우여곡절을 담은 주식티콘입니다. 친구와 의견을 나누고, 나만의 매매일지를 만들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텍스티콘(Texticon)으로, 가장 널리 쓰여온 용어, 밈들을 담았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ㅋㅋ

공들여 만들 시간도 없고, 시험삼아 테스트해볼겸 PPT로 대충 만들어서 업로드했고,

 

심사는 약 2주가 소요된다. 내 경우 정확히 2주가 걸렸다.

 

결과는

 

되겠냐

 

미승인 사유는 따로 알려주지는 않는다. (알거같다)

 

다음에 좀더 공들여서 효과도 좀 넣고 깔끔하게 한번 내봐야겠다.

 

그럼 나는 다시 근로소득을 위해 공부를...

 

 

내가 직접 신청해보면서 얻은 팁!

 

1. 움직이는 이모티콘의 승인 확률이 더 높음

2. 심사는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며, 왠만하면 2주 꽉 채워서 심사함

3. 보통 10개 이상 트라이한 끝에 승인난다고 하니, 역시 쉽지는 않음. (물론 케바케지만)

4. 2500원짜리 이모티콘 기준, 판매 수익은 30%정도 가져감.

300x250